페이지시작

quick

위로

본문내용시작

생활안내

HOME > 생활관안내> 생활안내
일과표 (아산)
구분 평일 주말
현관문열림 05:00 05:00
조식 07:30 ~ 09:30
중식 -
석식 17:00 ~ 19:00
현관문닫힘 24:00 24:00
생활점검 23:00 ~ 24:00 수시순회 점검
소등 00:30 00:30

출입

  • 생활관 호실 내의 출입은 반드시 학생증(출입카드)을 소지하여 정해 진 시간 내에 현관문으로 출입한다.
  • 외출 시에는 항상 방문의 잠김 상태를 확인하고, 출입문의 디지털 키가 고장 나지 않도록 사용법을 숙지한다.
    (애천관, 애인관, 국제관)
  • 출입 시에는 현관문에 부착된 카드판독기에 학생증(출입카드)을 읽혀야 한다.
  • 도난과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감의 승인을 받지 않은 외부인의 동반 출입을 일체 금한다.
  • 동일건물 내의 남녀가 구분된 곳이나 출입 제한구역을 출입해서는 안 된다.

건물출입카드(학생증)

  • 생활관생은 학생증(또는 출입카드)을 항상 소지하고, 관계직원의 요구가 있을 때 반드시 제시하여야 한다.
  • 학생증을 분실하였을 때는 즉시 재발급(국민은행 선문대 출장소) 받은 후 생활관 사무실에서 재등록 하도록 한다.
  • 학생증이 없는 관생(신.편입생, 기타)은 생활관 사무실에서 임시출입카드를 지급받아 호실과 식당을 출입할 수 있다.

식사

  • 식당을 이용할 때는 식사시간과 질서를 지켜야 하며, 혐오스런 과다노출이나 행동은 관계직원의 제재를 받는다.
  • 음식은 알맞게 가져다가 남기지 않도록 한다.
  • 월요일 조식부터 금요일 조식(중식 제외)까지 9식은 선택식의 식사를 제공하지만, 금요일 석식부터 일요일 석식까지는
    자유매식이므로 각자 식권을 구입하여 식사한다.(선택식 신청자)

생활점검

  • 생활점검은 매일 밤 11:30시부터 각자 호실 내에서 누구나 의무적으로 받는다.
  • 인원과 생활상태를 점검지도하기 위해 생활점검을 실시하되, 사감의 지도아래 멘토장, 멘토가 대신할 수 있다.
    생활점검에 불참하면 벌점이 부과되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 생활점검 실시
    생활점검 실시안내
    구분 비고
    23:00~23:20 점검준비 각 호실별 청소, 정리정돈, 쓰레기 치우기 등
    23:25 입실완료 출입문 통제 및 안내방송
    23:30 ~ 생활점검실시 인원점검, 공지사항 전달

외박

  • 주중 평일외박은 사감의 사전 허락을 얻은 경우 외에는 원칙적으로 불허한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사전에 외박신청을 못하였을 때는 전화로 사감에게 외박사유를 알려야하며, 복귀 후 즉시 보고해야 한다.
  • 예정된 시간까지 복귀하지 않았을 경우 벌점대상이 되며, 정당한 사유 없이 1주 이상 복 귀하지 않는 자는 강제 퇴사할 수 있다.
  • 외박은 월 4회 이내, 학기중 총 32박을 초과할 수 없다.
  • 외박신청(외박 전 당일 밤 9시까지 신청)
    외박신청 안내
    구분 외박사유 증빙서류 비고
    평일 공무 또는 불가피한 경우에 해당 반드시제출 1. 외박 1일전에 홈페이지 Mypage에서 신청
    2. 증빙서 첨부, 사감의 상담을 통해 사전허락을
        받아 실시
    3. 복귀 즉시 사감(또는 안내실)에게 보고
    주말
    (공휴일)
    - - 외박 1일전에 홈페이지 Mypage에서 신청

퇴사

  • 만기퇴사
    1. ① 당해 학기가 종료되면 일체 만기퇴사를 실시한다.
    2. ② 절차 : 개인지급품(침대시트, 출입카드(발급자) 확인 → 사감의 호실 내 이용시설물 상태확인 → 호실 청소 및 정돈
                   → 개인 지급품 반납 및 보증금 수령 → 퇴사
  • 중도퇴사 및 강제퇴사
    1. ① 퇴사신청 절차 - 학기 중도에 퇴사 희망자는 반드시 보호자 동의를 받아 퇴사 3일 전에 사감과 면담 후
         「중도퇴사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강제 퇴사자는 징계사항을 본인과 학부모에 게 통보한 뒤, 공시한다.
    2. ② 절차 : 개인지급품(침대시트, 출입카드(발급자) 확인 → 사감의 호실 내 이용시설물 상태확인 → 호실 청소 및 정돈
                   → 개인 지급품 반납 및 보증금 수령 → 퇴사
  • 환불
    1. ① 군 입대, 전염성 질환 등으로 퇴사할 경우 입주 잔여기간을 기준(1주단위)으로 관리비 를 정산하여 환불하고,
          잔여식비 전액과 입주보증금을 정산하여 환불한다.
    2. ② 일반휴학 등의 사유로 퇴사할 경우, 당해학기 입주개시일 기준 1주 까지는 관리비 총액의 10%, 2주 까지는 20%,
          4주 까지는 30%, 8주 까지는 50% 공제하고 환불하되, 그 이후는 잔여일의 식비와 보증금만 산정하여 환불한다.
          (관리비 전액공제)
    3. ③ 수업(9~10교시)과 식사시간이 중복되어 식사를 못할 경우, 또는 학교 내·외부의 공식행사 참석, 출장, 답사 및
          졸업여행 등으로 식사를 하지 못할 경우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사전 환불 신청을 하면 해당 식비를 환불한다.
    4. ④ 미 입주자가 입주기간 이후 입주포기를 신청할 경우나 입주포기자로 간주될 경우에는, 일반 중도 퇴사자 기준에
          따라 환불한다.
    5. ⑤ 퇴사 시 환불금은 원칙적으로 본인명의의 은행 온라인계좌로 입금한다.

심야출입 시간연장

  • 심야(24시~01시)출입은 학교에서 인정된 자에게만 허용한다. (비트, 세무회계, 충현재 등)
    단, 음주자는 출입을 불허한다.

호실배정

  • 입주자 본인이 직접 원하는 호실 및 침대를 선택한다.(의무입주자 제외)
  • 입주 후의 호실변경은 불허한다.
  • 신체불편 등의 사유가 분명하고, 조정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시설이용

  • 각 호실 이용
    1. ① 입주자는 각 호실 상태를 입주시 배부된「시설물 상태확인 점검카드」에 정확히 기재확인 날인하고, 추후 불량
          상태가 발견될 경우 호실 이용자가 공동으로 변상하거나 책임져야 한다.
    2. ② 시설물을 파손시키거나 더렵혀지지 않도록 깨끗하게 사용해야 한다. 특히 실내 에어콘 전원 콘센트의 플러그를
          빼거나 조작하면 고장나므로 손을 대서는 안된다. 리모콘은 반드시 정 위치에 꽂아 둘 것[분실시 변상]
    3. ③ 각 호실문의 디지털 번호키 사용요령을 숙지하고,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 록 주의하며, 파손시 실비
          변상해야 한다.(애천관, 애인관, 국제관)
    4. ④ 생활관 내의 가구류 및 비품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이동시킬 수 없다. 고의나 부주의로 파손하였을 때에는 변상 등
          소정의 책임을 져야한다.
    5. ⑤ 호실 내의 벽면, 천장, 장판, 침대 및 책상 등에 스티커나 불필요한 부착물을 붙일 수 없다.
    6. ⑥ 칼, 송곳 기타 날카로운 물건으로 시설물 훼손을 금한다.
  • 세면실 및 화장실
    1. ① 공용화장실에서는 비치된 휴지만 사용해야 하고, 다른 휴지를 사용하면 안되며 또한 방으로 가져가서도 안 된다.
    2. ② 세면대에서는 세탁을 하거나 발을 씻을 수 없으며, 샤워는 샤워실의 벽면에 부착된 샤워기를 사용한다.
    3. ③ 2~3인실의 화장실 거울의 물때는 매일 닦도록 한다.
  • 휴게실 및 체력단련실
    1. ① 각 동의 휴게실 이용시간은 22:30까지이며, 타인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서로 주의해야 한다.
    2. ② 체력 단련실에는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하여 각종 운동기구를 비치하였다. 안내원의 지도에 따라 오전 6:00부터
          8:00까지, 오후 18:00부터 밤 22:00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흙이 묻지 않은 운동화와 운동복을 착용
          하여야 한다.
    3. ③ 실내에 비치된 각종 운동기구 및 기물은 일체 실외로 반출할 수 없다.
  • 전화
    1. ① 호실내의 일반전화는 수신만 가능하며, 타인의 수면과 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24:00시 이후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2. ② 휴대전화 사용은 24:00이후에는 자제한다.
  • 우편물
    1. ① 보통우편물은 지정된 우편함에서 수취하고 등기는 서비스 지원실에서 수령하며, 소포, 택배 등 특수우편물은
          택배실에서 본인이 직접 서명(신분증 제시)한 후 수령한다.
  • 쓰레기 처리 및 청소
    1. ① 호실 내 정리와 청소는 각자 솔선하여 시행한다.
    2. ② 쓰레기는 각 호실별로 매일 저녁 생활점검 전까지 대형 쓰레기통에 모아 놓는다. 생활점검 시 실내의 청결상태가
          불량하다고 지적되는 경우에 해당호실 관생 모두에게 벌점을 부과한다.
  • 친교관 공간이용
    1. 친교관내의 친교실, 식당 등 공간을 이용하고자 할 때는 이용예정 3일전에 대표자가 이용신청서를 작성, 행정사무실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상벌처리기준

  • 상점
    애천 애인 애국의 건학이념에 따라 성화학숙을 보다 쾌적하고 사랑이 넘치는 생활교육의 장으로 가꾸기 위하여
    덕성과 선행을 솔선수범하는 사람에게 상점을 부여한다.
    상점 안내
    구분 상점사유 비고
    5점 ① 절도, 폭행방지 및 공동의 질서유지에 중대한 기여를 한 경우
    ② 기타 타의 모범이 되는 생활과 선행으로 표창할만한 업적을 남긴 경우
     
    3점 ① 생활관내에서 발생한 응급환자의 자발적인 긴급조치 및 후송 등
    ② 자율적으로 시설물(비품) 유지 관리, 상당기간 환경미화 참여, 쓰레기 치우기,
        금연 등 평소 청결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남 다른 실천을 한 공로가 인정된 경우
    ③ 각종 습득물 및 공공질서를 파괴하거나 부당한 행위를 신고한 경우
    ④ 생활관 행사 및 교육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모범을 보인 경우
     
    ※ 상점 우수자는 차기 학기 입주 시 선발의 특혜를 부여할 수 있음.
      (벌점이 있을 경우 상점의 점수만큼 상계가 가능함. 무단외박, 음주, 흡연으로 인한 벌점은 제외)

  • 징계 및 벌점
    최적의 교육환경과 생활공간을 조성하기 위하여 생활규칙을 위반한 자에게는 다음의 기준에 의거 개인 또는 공동의
    연대적 조치를 취한다.

  • ① 개인
    개인 벌점 안내
    구분 벌점사유 비고
    퇴사 ① 학칙에 의거 학교 당국으로부터 징계 처분을 받은 자
    ② 생활관 근무자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하거나 불복하는 자 중 정도가 심한 자
    ③ 절도, 폭행, 마약섭취 및 알선, 도박 행위자(적발즉시 퇴관)
    ④ 실내 음주 및 반입자, 흡연자, 벌점 누계 10점 이상 자(무단외박 3회이상 자)
    ⑤ 이성 간 과도한 신체 노출 및 접촉행위자
    ⑥ 인근 농작물이나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어 민원을 발생시킨 자
    ⑦ 공동시설 및 비품을 고의로 파손, 훼손시킨 자
    ⑧ 정신질환자, 법정전염병 질환자로 판정된 자
    ⑨ 마약성 물질 및 음란물 배포 행위자
    ⑩ 생활관 징계회의에서 공동생활 부적격자로 판정 받은 자
    ⑪ 외부인을 대동하여 생활관내에 입실하거나 무단 숙박케 하는 자
    ⑫ 사실 확인 없이 인터넷, 기타의 매체로 남을 심하게 비방하거나 모욕하는 자
    ⑬ 인화물질 반입과 무단취사(휴대용 가스버너, 전기 히터, 취사도구) 행위자
    ⑭ 타인 명의로 불법 입주한 자
    ⑮ 기타 생활관 내의 금지 사항을 심하게 위반한 자(3회 이상 경고를 받은 자)
    벌점
    5점
    ① 담장 및 창문을 넘어 다니는 행위
    ② 학생증(출입카드)을 도용하거나 대여하는 경우
    ③ 정원의 식물 또는 자연을 상하게 하는 행위
    ④ 남녀가 구별된 다른 구역에 들어간 자
    ⑤ 타인의 우편물을 수취하여 개봉하는 행위
    ⑥ 허가 없이 임의로 호실을 변경하는 행위
    ⑦ 타인호실 출입 및 숙박행위
    ⑧ 음주 입실자
    ⑨ 심야시간에 영화, 게임프로그램을 장시간 사용한 행위
    1차 경고후
    재적발시
    퇴관
    4점 ① 무단 외박
    ② 허가 없이 광고스티커 또는 유인물을 제작 배포(부착)하거나 면학 분위기를
        해치는 행위
    ③ 화장실 휴지를 절약하지 않거나 개인용으로 가져가는 행위
    ④ 공공의 기물, 비품을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무단 이동하는 행위
    ⑤ 실내 고성방가 등의 소란행위 (생활점검 이후 게임, 전화이용, TV시청 등
        포함)
    ⑥ 음식물, 기타 물건을 창문으로 반입하는 행위
    2차 경고후
    3차 적발시
    퇴관
    3점 ① 정수기에 음식물 찌꺼기를 버리거나 불결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귀관 시간을 사전 허락받지 않고 무단으로 위반하는 경우
    ③ 출입이 금지된 비상계단으로 통행하는 경우
    ④ 생활관 내를 더렵혀서 불쾌감과 불편을 주거나 환경을 오염시키는 행위
    ⑤ 호실 내에 선정성 그림, 사진 등을 부착하는 행위
    ⑥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리거나 침을 함부로 뱉는 행위
    ⑦ 호실 화장실 거울이 물 자국으로 더럽혀진 경우
    ⑧ 상반신 탈의 상태에 실외로 몸을 노출하는 행위
     
    2점 ① 생활점검에 무단 불참하는 경우
    ② 타인의 호실에 허락없이 출입하는 행위
    ③ 생활관 교육 및 각종 행사에 고의로 불참하는 행위
    ④ 학생증(출입카드) 미소지 및 분실자로 미 신고자
    ⑤ 공용공간(휴게실, 빨래방, 컴퓨터실) 이용 시간 위반하는 행위
    ⑥ 창틀에 음료수병, 기타 불필요한 물건을 올려놓아 미관을 해치는 행위
    ⑦ 실내에서 야간에 운동기구를 사용하는행위
    ⑧ 취침시간에 컴퓨터 게임을 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⑨ 기타 관생의 품위를 손상케 하는 경미한 행위
     
    ※ 벌점이 과다하거나 생활관 부적격자는 직전 학기 생활평가를 참조, 징계회의를 거쳐 입주를 제한한다.

  • ② 공동책임 : 위반 사실이 발생하였을 때 직접 행위자뿐만 아니라 호실 또는 집단내의 간접 관련자까지 공동 책임을
                       물어 조치

  • 규칙 위반자 처리
    1. ① 퇴사(생활관 징계회의를 거쳐 조치)
         - 소정의 해당벌점을 초과한 자
         - 학교등록 미필자
         - 학칙에 의하여 징계처분 및 학사경고를 받은 자나 생활관 규칙을 위반한 자
         - 법정 전염병 환자(보균자는 특별관리)임이 확인되거나, 입주에 필요한 건강검진을 받지 않고 기피하는 자
         - 기타 공동생활이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자
    2. ② 금지행위
         - 음주, 흡연, 폭행, 도박(화투, 카드놀이 등), 마약, 음란물 배포
         - 전열기, 텔레비전, 전기담요, 냉장고, 인화물질 및 위험물의 반입·사용
         - 소란 및 소음 행위, 욕설과 싸움 등 폭력행위
         - 시설물의 무단이동 및 기물의 손상, 파괴 행위
         - 낙서, 상업용 선전 스티커 부착, 광고물의 무단전시, 승인받지 않은 유인물의 배포
         - 지정된 장소 외에서의 취사행위
         - 과도한 이성간의 신체적 접촉,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와 유사한 행위
         - 남녀 간 제한지역의 출입
         - 그 밖에 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행위
    3. ③ 기타 유의사항
         - 사감과 관계직원은 생활지도 및 호실관리상 입주자의 사전 동의 없이 불시 점검할 수 있음
         - 퇴사 처분자는 사안에 따라 관계당국에 징계를 요청할 수 있음
         - 퇴사처분을 받은 자는 통보(공시)일로부터 3일 이내에 퇴사해야 함
         - 징계 퇴사자 및 정당한 이유 없이 임의 퇴사자(중도 입주포기자 포함)는 부적격자로 간주하여 최소한 다음
            1학기 이상 입주를 불허 함

주요전화번호

  • 아산캠퍼스 생활관
    주요전화번호 (내선)
    사무실 041)530-8502 ~ 5
    동별 안내실 A동 8512(사감실), 8511(안내실) / B동 8510(사감실), 8509(안내실)
    C동 8721(사감실), 8720(안내실) / D동 8722(사감실), 8720(안내실)
    국제관 8359(사감실), 8360(안내실) / M동 8335(사감실), 8334(안내실)
    W동 8337(사감실), 8336(안내실)

기타유의사항

  • 호실의 출입문 비밀번호는 해당 호실 입주자만 공유하되, 누출로 인한 사고는 당사자의 책임으로 한다.
  • 관생은 항상 예의 바르게 행동하여야 하고, 사감 또는 관계자의 지도에 적극 따른다.
  • 국제적인 생활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서로 이해하 고 배려하며, 공중질서를 지킨다.
  • 옷차림은 항상 단정해야하며, 잠옷 또는 내의차림으로 호실 밖으로 통행하지 않는다.
  • 슬리퍼, 문 여닫음 등으로 인한 소음과 음식물로 인한 악취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한다.
  • 알몸이나, 빨래, 음식물 등을 창밖으로 내놔서 미관을 해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실내에서 음주와 흡연, 마약섭취, 이성 간 신체 접촉은 절대 금지하며, 적발 시 즉각 퇴사을 명령할 수 있다.
  • 화재경보가 울리면 즉시 실외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한다.
  • 항상 실내외의 청결을 유지하고 사물을 잘 정돈하는 좋은 습관을 갖도록 한다.
  • 각자의 건강관리와 공중위생에 항상 유의한다.
  • 귀중품 및 현금은 각자 책임 하에 관리하되, 분실우려가 있으면 사감실, 또는 행정사 무실에 보관하도록 한다.
  • 모든 공지사항은 게시판, 구내방송 및 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sunmoon.ac.kr)를 통하여 전달하므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념한다.
  • 전기와 물을 절약하는 습관, 공익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생활화한다.
  • 응급환자 및 기타 긴급사항이 발생하면 사감에게 신속하게 보고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는다.
  • 생활관 홈페이지에는 실명으로 게시하고, 비어, 은어, 속어, 욕설 또는 특정인을 비방 해서는 안 된다. 이를 어길 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삭제하고, 내용에 따라서는 퇴사 등의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애국관 생활 유의사항

  • 출입
    1. ① 스피트게이트 출입 요령 숙지하며, 파손되지 않도록 한다.
    2. ② 학생증(출입카드) 항상 소지하며, 훼손되지 않도록 한다.
    3. ③ 심야연장자는 01시~05시에는 출입을 금지 한다.
  • 식사
    1. ① 학기 중에는 선택식과 식사안함의 변경은 불가함.
  • 실내 온도 조절기 사용
    1. ① 만기퇴관 시 실내 온도 조절기 전원을 OFF로 설정한 후 퇴관한다.
    2. ② 외출 시 실내 온도 조절기 전원을 외출로 설정하도록 한다.
    3. ③ 호실 난방은 실내 공기온도로 제어되는 방식으로써 창문 개방시 지속적으로 작동되므로 난방 가동시 창문 개방을
          신중히 한다.
  • 에어컨 사용
    1. ① 에어컨 가동 시 실외 창문을 반드시 개방하도록 한다.
  • 음식 반입
    1. ① 감자탕 음식물 반입을 금한다.(가스버너 동시 반입 절대 금지)

주요전화번호

  • 천안캠퍼스 생활관
    주요전화번호 (내선)
    사무실 041)529-1801~3
    국제관 사감 1802 .3 안내실 1999

페이지하단시작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공생활질서안내화재예방안내외부인 생활관 이용안내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