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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퇴사안내

HOME > 학기중 입/퇴사 신청 > 입퇴사안내

시스템 흐름도

1.입사신청 2. 선발 3. 침대선택,침대배정 4. 납부고지서출력 5. 생활관비납부 6. 입주확정 7. 입주



선발인원 및 지원자격
인실/성별 남자(54.7%) 여자(45.3%) 합계
A동 B동 N동 S동 M동 소계 C동 D동 W동 소계
2인실 - 38 30  - - 68 4 - - 4 3,648
3인실 - - - - 954 954 39 - 885 924
4인실 380 332 104 152 - 968 404 316 - 720
장애인실 - - 1 1 4 6 - - 4 4
380 370 135 153 958 1,996 447 316 889 1,652
입주조건 및 제한 가. 학교규정 및 기숙사의 규정과 수칙을 준수할 수 있는 자
    ※ 학교규정에 의한 징계, 기숙사 수칙에 의한 징계 또는 규정위반자(벌점 8점)는 입주제한
나. 생활관 선발자로서 생활관비 납부를 완료한 자(※미납자는 입주제한)
다. 건강검진 제출자 및 건강검진에 이상이 없는 자(※검진이상자는 입주제한)
신청접수 생활관 홈페이지 ( http://dorm.sunmoon.ac.kr ) -> 학기중 입/퇴사신청 -> 입사신청
제출서류 건강진단서(3개월이내)
  1. 검진항목은 『결핵』, 『전염성간염(B형간염)』이며, 반드시 『이상없음』을 확인
  2. 건강검진서는 『호실 배정 받은 후부터 입주 전까지 성화학숙 홈페이지에 사전 탑재』, 『추가 합격자 입주시 검진 필증』 제출
  3. 검진기록은 각 지역 『시』보건소 및 종합검진 지정의료기관에서 발급한 검진기록만 인정, 건강검진서 미제출자는 입주부적격으로 입주 불가
합격발표 생활관 홈페이지 -> 학기중 입/퇴사신청 -> 선발결과조회
침대신청
생활관 홈페이지 -> 학기중 입/퇴사신청 -> 선발결과조회 -> 침대신청
  1. 침대신청은 선발자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본인이 직접 호실과 침대를 선택해야 함
  2. 단계별(침대신청, 기숙사비 납부)신청을 기간내 하지 못한 경우 선발을 취소함
  3.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먼저 신청을 완료하고 등본서류를 행정실에 제출한 후 변경요청
생활관비 납부
생활관 홈페이지 -> 납부고지서 인쇄
  1. 납부기한 내에 반드시 납부해야 하며, 미납하는 경우 입주포기로 판단하여 합격을 취소함
  2. 납부방법은 무통장 입금(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해야 함)
  3. 납부은행 : 국민은행 전국지점

입주생 선발 전형기준

   가. 전형기준

선발기준 직전학기 성적(50%) + 거리평점(30%) + 봉사(10%) + 포트폴리오(10%) = 총점(100%)
가산점/감점 생활관 입주 경험자 직전학기 상점 및 벌점적용
예제 3.8/4.5×100×0.5=42.2(성적평점) + 10(천안기준) + 10(봉사) + 10(포트폴리오) = 72.2

   나. 세부사항

구분 재학생 복학생
성적 2016-1학기 휴학 직전학기
거리 각 지역 및 시, 군, 군으로 구분하여 적용
봉사 사회봉사센터, 성화학숙 인정사항
포트폴리오 e-포트폴리오 마일리지점수, 대학교육개발센터 산정 점수
상벌점 적용
감점사항
- 2016-2학기 입사자 가운데 상벌점이 있는 경우 선발점수에 반영함
- 주소지를 허위로 등록할 경우 선발이 취소되며, 입사를 제한함
우선선발 - 2017-1학기 신입생
- 국가 유공자(본인 및 부모까지 해당), 사회적배려(국민기초생활수급자), 지체부자유자(장애인)
- 교양교육원 이니티움RC센터의 사전 승인을 득한 우선선발 학과 교육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
- 건학이념을 실천하거나 학교의 주요 정책 목적 수행을 위하여 선발된 학생
- 각 해당자는 관련서류를 제출해야만 인정(※ 입사신청시 파일첨부)

주요일정
일정 구분 비고
신청대상 신입생, 재학생(학부,대학원), 복학생, 교환유학생, 특례입학생, 조교(사무원)
신청접수 재학생 2017.01.23(월) ~ 01.25(수)   10:00~22:00 개인별 신청서 작성
신입생 2017.02.03(금) ~ 02.06(월)   10:00~22:00
홈페이지 → 학기중 입/퇴사신청신청서작성 → 저장
선발발표 및
호실·침대신청
02.09(목) ~ 02.10(금) 10:00~22:00
10:00시부터 선착순 호실·침대 신청
- 02.09(목) 여자기숙사 신청
- 02.10(금) 남자기숙사 신청
선착순 호실 신청
홈페이지 → 학기중 입/퇴사신청선발결과조회 → 침대신청 → 저장
생활관비 납부 02.13(월)~02.15(수) 10:00~16:00 기간내 미납자 자동탈락
홈페이지 → 학기중 입/퇴사신청납부고지서 인쇄 → 은행 납부
건강진단서
첨부
호실 배정 받은 후부터 입주 전까지 성화학숙 홈페이지 기간내 미제출자 입주 불가
홈페이지 → 학기중 입/퇴사신청건강진단서 제출 → 저장
입주포기
(추가선발)
02.20(월)~02.23(목) - 본인계좌만 환불가능
- 환불소요기간 2~3주
홈페이지 → 학기중 입/퇴사신청학기중 입주포기신청 → 저장
입주일시 02.25(토)~03.01(수) 14:00 ~ 22:00 사진연동 안된 학생만 입주시 사진촬영
입주동 방문 → 사감확인 → 입주등록(학생증 및 임시출입증) → 입주
중도퇴관 입주 후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신청서작성 → 신청서출력 → 사감상담 → 퇴관


생활관비

   가. 각 동별 생활관비(식비 별도)

구분 애국관(M동·W동) 애천관(A동.B동)·애인관(C동.D동)·국제관(N동.S동)
넓은 3인실(W동) 일반 3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
관리비 628,000 608,000 656,000 528,000 484,000
자치회비 2,000 2,000 2,000 2,000 2,000
630,000 610,000 658,000 530,000 486,000


   나. 식사선택 (※선택을 완료한 후에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선택구분 안내사항 가격(1식) 신청방법
1 주 9식(아침/저녁)
138식(학기전체)
아침(월/화/수/목/금)
저녁(월/화/수/목)
2,700원 입사신청시
2 주 7식(아침/저녁)
108식(학기전체)
아침(월/화/수/목)
저녁(월/화/수)
2,800원
3 주 5식(아침)
77식(학기전체)
아침(월/화/수/목/금) 2,900원
4 주 4식(저녁)
62식(학기전체)
저녁(월/화/수/목) 3,000원
5 식권구매 필요에 따라 식권 구매 후 식사 3,500원 식당구매

※ 식사는 성화학숙에서 직영으로 운영하지 아니하고, (주)제우푸드에서 운영함.


입주포기

가. 대상 : 관비납부자
나. 신청절차 : 홈페이지(http://dorm.sunmoon.ac.kr/) ->입주포기신청서 -> 인터넷 제출
다. 기간내 신청자에 대해서는 생활관비 전액을 입주포기 신청시 작성한 계좌로 환불
라. 생활관비 환불규정(성화학숙 규정 제28조 및 성화학숙 생활수칙 제21조)

환불기준 생활관비 식비 자치회비
포기기간 이내 전액환불 전액환불 환불없음
포기기간 이후 5%공제 전액환불
입사 후 잔여 숙박일수에 대한 생활관비의
10%(위약금)공제 후 환불
일 단위 미식수 일수
금액 정산 후 환불

※ 기간이후 신청자에 대해서는 중도퇴관을 기준으로 환불 처리

마. 식비 환불규정(성화학숙 규정 제28조 및 성화학숙 생활수칙 제21조)

  • 1) 성화학숙 규정 제28조(납부금 및 환불) 및 성화학숙 생활수칙 제21조 (납부금 및 환불금) 에 따라서 중도퇴관자의 경우 입주 잔여기간을 기준으로 정산하여 환불한다.

  • 2) 성화학숙 생활수칙 제21조(납부금 및 환불금) 4항에 따라서 입주포기기간내 입주포기 신청 한 자는 전액 환불하며 입주일 개시 이후 신청자는 중도 퇴관자 기준으로환불한다.

  • 3) 성화학숙 규정 제28조(납부금 및 환불) 3항에 따라서 공식행사 및 공결처리로 인한 식비환 불은 결식일수를 기준으로 산정하여 환불한다.

  • 4) 성화학숙 생활수칙 제21조(납부금 및 환불금) 6항에 따라서 다음과 같은 사유로 식사선택 대상자가 식사를 못할 경우 환불한다.
    • 가) 수업(9~10교시)과 식사시간이 중복되어 식사를 못할 경우
    • 나) 교생실습, 답사, 학교의 공식대회 참가, 학원수강
    • 다) 장기입원 및 장기 외박자(연속 7일 이상의 경우)
    • 라) 환불철차 : 반드시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3일전까지 신청
      ※ 환불심사는 기숙사의 퇴사 및 입·출입 내역을 근거로 하며, 신청내역과 출입내역 대조 후 불일치 시 환불이 되지 않음.

  • 5) 1)호에서 4)호 사항을 제외한 기타 개인사정에 의한 식비 환불은 현행 성화학숙 관련 규정상 불 가하므로 신중을 기하여 식비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사무실
행정사무실 전화번호
전화번호 (041) 530-8503 ~ 8505
팩스번호 (041) 530-2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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